HOME > 경기도 > 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
조회 9만여 명, 이벤트 참여자 3만 명 돌파
 
이성관 기자

 

 

▲ 온라인 포스터 (사진 - 경기도교육청)     © 경인신문

 

[경인신문 이성관 기자] 경기도교육청에서 지난 6일 실시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공익캠페인’이 19일 오전 9시 현재, 89,823명이 조회하고 30,665명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근현대사에 대한 관심이 늘고, 현 정부의 진보적 색채가 맞물려 일본과 우리나라의 관계, 그리고 군부독재와 민주주의 대립의 역사를 알고 싶어 하는 시민들이 많아지고 있다.

 

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공익캠페인에 대한 관심과 참여가 높은 것은 이와 같은 배경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는 총 3가지로 구분되는데, ‘국민이 하나 된 역사적 순간은?’, ‘국민과 함께하는 역사 바로알기!’, ‘국민이 국민에게 말하다’라는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 국민이 선택한 top3 (사진 - 경기도교튝청)     © 경인신문

 

각 주제마다 선택지가 마련되고, 문제를 풀거나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당첨자에게는 도교육청이 마련한 소정의 선물이 증정된다.

 

본 이벤트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나 포털사이트 다음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 공익캠페인 문항 (사진 - 경기도교육청)     © 경인신문

 

한편 본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고 당첨자 발표는 9월 6일이다.

 


취재부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8/19 [09:13]  최종편집: ⓒ 경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