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 도정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청렴공연단’ 전국 최초 운영... 딱딱한 강의식 교육 탈피 시도
연극·연주·공연지원 분야로 구성, 문화 콘텐츠 활용한 청렴교육 실시
 
김영철 기자

[경인신문 김영철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19일  ‘경기교육 청렴공연단’운영·지원을 통해 청렴의식 개선과 청렴문화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경기교육 청렴공연단’을 출범시킨 도교육청은 청렴한 경기교육을 만들기 위해 기존의 강의식 교육방법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청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청렴의식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청렴공연단 공연 모습 (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 경인신문


도교육청 차원에서 청렴교육을 위해 연극·연주·공연지원을 종합적으로 운영·지원하는 경우는 전국에서 경기도교육청이 유일하며 공연단은 도교육청 소속 직원, 학부모, 외부 관계자에게 다채로운 청렴교육 공연을 제공하고 있다.

 

공연단 운영총괄·지원은 도교육청 소속 반부패·청렴 담당팀이 연극·공연·공연지원 분야는 도교육청 소속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며 현재 공연단원은 총 26명, 공연 횟수는 21회, 누적 관객 수는 3,600여명이다.

 

주요 공연으로는 연극 ‘청렴할걸 그랬어’, ‘청렴만세’등이 있으며 청탁금지법(김영란법) 위반과 금품수수, 부당업무지시 상황을 풍자적으로 해석했으며 이 밖에도 해금, 피아노, 기타 연주 등의 문화 공연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청렴공연단 공연 모습   (사진제공 - 경기도교육청)   © 경인신문


도교육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공연은 상·하반기 정기공연을 펼치며, 지역 교육지원청 요청이 있을 경우 상시적으로 공연을 지원하고 있다.

 

연극 분야에서 활동하는 강택 용인교육지원청 주무관은 “평소 개그에 관심이 많아 청렴공연단에 참여하게 됐다”며, “공연을 통해 관객들이 반부패·청렴과 같은 무거운 주제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9/19 [14:11]  최종편집: ⓒ 경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경기도교육청, ‘청렴공연단’, 전국, 최초, 운영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