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 기초단체/지방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용인시,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 위해 각 부서 아이디어 총 집합
청렴도서, 청렴칫솔, 청렴 시네마데이 등 다양한 청렴문화 프로그램
 
최철호 기자

[경인신문 최철호 기자] 용인시는 올해 상반기부터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각 부서 직원들이 청렴의지를 다지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도자료를 통해 소개했다. 


기흥구 구성동 직원들은 7월부터 청렴도서 5권을 선정해 전 직원이 함께 읽도록 했고, 신갈동 직원들은 각각 주제를 정해 캘리그라피 쓰기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   수제 장난감 기부 (사진제공 처인구보건소)  © 경인신문

 

또 수지구 풍덕천1동은 지난 7월 직원들이 직접 청렴문구를 적어 만든 피켓 등을 들고 청사와 관내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렴캠페인을 벌였으며, 처인구 동부동 직원들은 청렴표어가 들어간 칫솔세트를 만들어 청렴의지를 매일 양치질을 할 때마다 다지고 있다.

 

▲   청렴캠페인2 (풍덕천1동)  © 경인신문

 

이밖에도 기흥구 보건소 직원들은 ‘청렴 시네마 데이’ 행사를 열어 국민권익위에서 제작한 청렴 영상인 ‘아름다운 거절’  청렴 애니메이션을 지난 4일 감상했고, 처인구 보건소 직원들은 저개발국의 어려운 아이들에게 전할 장난감을 만들며 청렴의 의미를 다졌으며, 관광과 직원들은 지난 19일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전할 빵 만들기 자원봉사를 하며 청렴의 의미를 새기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19/09/20 [15:20]  최종편집: ⓒ 경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용인시, 청렴문화, 확산, 부서, 캠페인, 퍼포먼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