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 기초단체/지방의회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평군,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경인신문 조덕현 기자] 양평군은 경자년 쥐띠 해를 맞아 지난 20일 용문천년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화재예방 및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 양평군, 제286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 경인신문


군은 2020년을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여 모두가 안전한 도시 양평을 만들기 위한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한해로 정하고, 양평군, 양평소방서, 양평군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유관기관 및 민간단체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폭설・설해 등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사고 예방 대국민홍보, 한파특보 발령시 행동요령 및 한랭질환 발생대비 요령 홍보, 재난배상책임보험 및 풍수해보험 홍보 및 가입 방법, 지진안전 시설물 인증제 홍보 및 인증 신청 방법, 시장화재 예방요령 홍보, 건물 비상구, 소방출동로 확보 등 안전점검, 안전신문고 및 4대 불법 주・정차 근절 타운워칭 등에 대해 리플릿과 물품들을 나누어 주면서 집중적으로 홍보하였다.
 
또한 이날은 화재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전통시장에서 캠페인을 실시하는 만큼, 캠페인 실시 전 양평소방서, 시장상인회와 합동으로 각 점포별 소화기 비치 및 사용법 숙지와 작동상태, 위험 물질 및 화기 관리의 적정성 여부, 소화전 작동 및 화재 발생시 신속한 소방차 통행을 위한 통행로 확보등에 대해 점검을 실시 하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양평군 안전총괄과장은 "먼저 민족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바쁘신 가운데도 캠페인에 동참하여 주신 유관기관 및 단체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동절기에는 사소한 실수가 돌이킬 수 없는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만큼 군민 모두가 재난안전지킴이가 되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카카오스토리
기사입력: 2020/01/22 [11:38]  최종편집: ⓒ 경인신문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